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맛집 추천, 중앙동 오래된 노포 맛집 베스트 3

방송 맛집

by 해내고가자 2023. 2. 21. 21:43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중앙동 가볼 만한 맛집

중앙동 오래된 노포 맛집 베스트 3



오늘은 부산 중앙동에서 오래된 맛집으로 알려진 3곳에 대한 정보 공유 포스팅입니다.

부산을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혹은 주변에서 맛있는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해 봅니다.


부산의 중앙동은 한 때 부산에서 가장 번화한 상업지구로 그 영광의 시간을 기억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월이 변해감에 따라 사라진 여러 식당들도 있지만 여전히 중앙동을 지키고 있는 노포 3곳에 대해 오늘 소개드립니다.


부산 중앙동 노포 맛집 1. 중앙모밀

  • 위치 : 부산 중구 중앙대로49번길 9-1
  • 전화번호 : 051-246-8686
  • 영업시간 : 11:00~20:00(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부산 중앙동에 위치한 중앙모밀은 1956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65년이라는 오랜 시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식당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11시가 얼마 채 지나지 않으면 만석이 되는 오랜 시간만큼이나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의 맛집입니다.


음식은 모밀과 우동, 유부&김초밥, 오뎅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밀은 시원한 모밀국수 2장과 따뜻한 모밀냄비로 나뉩니다.


우동은 새우튀김우동, 특오뎅우동, 굴냄비우동, 가락우동, 얼큰우동, 냄비우동이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모밀 추천메뉴로는 모밀국수, 특오뎅우동, 새우튀김우동, 반반 초밥(유부&김)입니다.


가격의 경우 모밀은 8,000원 그리고 우동은 종류에 따라 5,000~7,000원 정도의 가격의 구성입니다.

유부초밥과 김초밥, 반반 초밥은 4,000원입니다.


1인당 7,000원에서 만원이면 면 요리 하나와 초밥을 즐길 수 있으니 요즘같이 물가가 비싼 시기에 식사로는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 중앙동 노포 맛집 2. 중앙식당

  • 위치 : 부산 중구 해관로 20-3
  • 전화번호 : 051-246-1129
  • 영업시간 : 09:00~21:30(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특정 지역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는데 그런 면에서 부산은 돼지국밥, 밀면 그리고 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앙식당은 회를 메인으로 구성된 백반으로 유명한 곳으로 백반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가격이 나가는 편이긴 합니다.


광어와 도미 등을 숙성한 회가 함께 구성된 백반 정식이 유명한 중앙식당은 1972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50년이라는 세월을 가진 노포입니다.

중앙식당은 횟밥을 비롯해 광어회, 생대구탕, 대구양념구이, 회비빔밥, 생뽈 등도 메뉴로 있는 곳입니다.


백반정식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반찬이 나오는데 하나하나 손이 가는 맛으로 집밥이 생각나게 하는 맛들입니다.

다양한 반찬에 깊은 맛이 나는 숙성 광어회와 밥 그리고 국이 더해져 찰진 식감의 광어회와 고슬고슬 윤기 나는 쌀밥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중앙식당은 오전 9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니 아침 겸 점심으로 혹은 점심이난 저녁을 위해 방문해도 좋은 맛집입니다.



부산 중앙동 노포 맛집 3. 뚱보집

  • 위치 : 부산 중구 중앙대로29번길 2-11
  • 전화번호 : 051-246-7466
  • 영업시간 : 11:30~22:50(매달 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부산에서 노포에서 술 한잔 즐기고 싶은 경우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뚱보집입니다.

술 마시기에 참 좋은 분위기와 안주의 구성을 가지고 있는 뚱보집.


뚱보집의 경우 주변 거리에만 가도 연탄구이 냄새가 후각을 자극해 없었던 식욕도 불러일으키는 묘한 마법을 가진 곳입니다.

매콤한 향이 일품인 쭈꾸미와 보쌈을 필두로 장어구이, 두부 정식, 록빈, 콩나물밥 등이 메뉴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착한 편으로 쭈꾸미와 보쌈 등 대표 음식이 18,000원이니 안주 가격으로 본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뚱보집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이 바로 쭈꾸미와 보쌈.

연탄 향이 솔솔 나면서 매콤 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쭈꾸미는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수준의 맛을 자랑합니다.


생소한 이름의 록빈은 새우빈대떡으로 일반 빈대떡과는 모양새가 다릅니다.

콩나물밥 역시도 뚱보집의 시그니처 중 하나.


콩나물 밥에 쭈꾸미를 비벼 먹으면 이 맛은 정말 맛이 없을 수 없는 극강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1982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40년이라는 세월 동안 중앙동에서 장사를 한 뚱보집입니다.

부산을 방문하시거나 여행을 기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중앙동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노포 3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