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을지로 가볼 만한 곳, 노가리 맛집 만선호프
서울 을지로 가볼 만한 곳
을지로 노가리 맛집 만선호프
오늘은 최근 서울에서 핫한 힙지로라 불리는 을지로의 노가리 맛집인 만선호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래간만에 방문한 서울의 을지로에서 친구들과 함께 저녁식사 겸 반주를 한잔하고 나니 2차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와 맥주를 먹기 위해 검색하던 중 만선호프를 발견하고 방문했습니다.
원조만선호프
- 위치 : 서울 중구 충무로9길 14
- 영업시간 : 매일 12:00~24:00
- 전화번호 : 02-2274-1040
- 특징 : 을지로에 위치한 시원한 생맥주와 노가리 안주로 유명한 호프
을지로 원조만선호프에서 즐기는 노가리
서울에 사는 친구들을 보기 위해 오래간만에 상경한 서울.
1차에서 세림이라는 맛있고 전통 있는 샤브샤브 맛집에서 배부르게 한잔하다 보니 2차는 간단한 안주에 한잔하고 싶어 검색하던 도중 발견한 만선호프.
을지로에 방문하다 보니 을지로하면 골뱅이와 노가리였고 그것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만선호프였습니다.
실제로 만선호프를 검색해서 방문하니 가게는 하나가 아닌 을지로 만선호프, 원조만선호프, 만선호프 노가리체인본점 등등 여러 개의 유사 상호의 가게들이 있었습니다.
어디가 과연 맛집인지 몰라 두리번거리던 중 호객행위에 의해 이끌려 간 곳은 바로 원조만선호프.
솔직히 막상 와서 보니 다들 원조라고 하니 어디가 원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름 자체가 원조라고 하니 이곳을 선택하고 방문했습니다.
원조만선호프에는 정말 다양한 안주들이 많았는데 을지로하면 골뱅이 혹은 노가리라고 생각했기에 간단하게 생맥주에 어울릴 것 같은 노가리를 우선 주문했습니다.
만선호프는 마늘치킨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배가 너무 부르기도 했고 맥주랑 잘 어울리는 안주를 찾다 보니 친구가 먹고 싶어 한 모듬감자도 추가 주문했습니다.
원래 을지로의 만선호프는 노상에서 테이블을 펴고 한잔 하는 것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무척이나 추운 계절에 방문하다 보니 그 부분을 즐기지 못한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날이 좀 따듯하고 노상에서 먹을 수 있을 때 다시금 꼭 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주문한 생맥주와 노가리가 도착.
시원한 생맥주에 노가리 조합이야 안 어울릴 수가 없는 조합이었고 뭔가 유명하다고 하는 을지로에 와서 먹으니 뭔가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더 좋았습니다.
이어서 나온 감자튀김 역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여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을지로의 만선호프는 유명한 탓인지 여러 개의 만선호프가 있음에도 곳곳에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안주적인 부분이나 자리적인 부분으로 1차로 즐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듯 보였고 2차로 가볍게 한잔 즐기기에는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을지로에 방문해 가볍게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한잔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오늘의 방문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